본문 바로가기
Honeytips

[윌러 익스프레스] 교토역에서 도쿄행 야간 버스 타기

by Mr. 6 2017. 12. 30.
반응형
이번에 연말을 맞아 1주일 일정으로 도쿄에 사는 친구를 만나러 왔는데, 1주일 전체를 같이 보내자고 하기엔 친구에게 민폐같기도 하고 간사이 지방도 돌아보고 싶어서 3일은 오사카와 교토, 나머지 4일은 도쿄에서 친구와 함께 보내기로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간사이 지방, 특히 볼거리가 넘쳐나는 교토를 여행하기에 사흘의 시간은 빠듯했고, 그래서 관광하기 좋은 낮 시간을 이동시간으로 쓰기보다는 밤에 이동하는 버스를 타기로 했습니다.

교토에서 도쿄로 이동하는 방법에는 크게 신칸센과 버스, 두 가지가 있을텐데요. 혼자 여행하는 저에게 신칸센은 비싼 감이 있었고 신칸센이 너무 빠른 나머지(...) 하루 더 숙박을 해야 하니 그 비용까지 합치면 만만치 않더라구요. 어차피 유럽 여행을 하면서 버스 타는 데에는 잔뼈가 굵었기 때문에 숙박비까지 아낄 수 있는 야간 버스를 타기로 합니다.


예약은 윌러 익스프레스에서 했습니다. 한글 홈페이지를 지원하고 인터페이스도 편했기 때문인데요, 예약을 마치면 메일이 한 통 옵니다.


예약 내역에는 이렇게 편명과 승하차 장소가 나와 있는데요, 하차야 도쿄 어디서든 내리면 구글맵으로 숙소를 찾아가겠지만 그러려면 승차 장소가 아무래도 중요하겠죠? 그래서 정확한 위치를 알기 위해서 검색을 해봤는데, 교토역 주변에는 크게 네 곳의 윌러 익스프레스 승차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분이 올리신 게시물에는 ibis 호텔 앞에 있는 G2 정류장에서 타신다고 하던데, 저는 제 예약 내역도 확인해보고, 실제로 정류장에 가면 윌러 익스프레스의 안내가 붙어 있어서 버스 정보를 보기도 했는데 제가 타야 할 MS002번 버스에 대한 내용은 G2 정류장에 없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가 버스를 타야 할 곳은 저 네 곳이 아니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교토역 하치조 출구 관광버스 주차장이라고 나왔는데요, 교토역에서 남쪽의 하치조 출구로 나오면 Avanti라는 커다란 쇼핑몰을 만날 수 있는데요, 그 앞에 버스를 타는 곳이 있다고 안내해주는 겁니다. 그래서 하루 일정을 마치고 맡겨둔 짐을 가지러 호스텔로 돌아가기 전에 정류소를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교토역 하치조 출구 쪽에 맥도날드가 있습니다. 여기 출구로 나와 교토역을 뒤로 하고 횡단보도를 건너면,


앞서 말씀드렸던 Kyoto Avanti가 있습니다. 큰 건물이라 찾기 쉬워요! 횡단보도를 건너서 왼편을 보시면,


이렇게 생긴 승차장이 있습니다. 고속버스에 승객들이 타고 내리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기둥을 보면 여기서 출발하는 버스와 편명이 적혀 있습니다. 23:30에 출발하는 MS002도 확인할 수 있고, 일본어를 잘 몰라도 신주쿠는 읽을 수 있어서 목적지에 신주쿠가 있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다만 윌러 익스프레스 표시가 없어서 몰랐네요. 예약 확인서를 찾아보니 Eagle Bus라는 회사에서 운행한다고 되어 있는데, 아무래도 그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 이곳 저곳 정류장에 가보고 정확한 버스 정보가 없어서 당황했던 만큼 이 정보가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빌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하세요! :)
반응형